크래프톤 정글은 수준 높은 SW 개발자 양성을 통해 산업계의 소프트웨어 인력 구인난을 해소함과 동시에 청년 고용 창출에 기여하고자 추진됐습니다.

KAIST 비학위과정인 ‘SW 사관학교 정글’ 커리큘럼을 기반으로 5개월 간의 몰입 경험ᆞ자기주도적 학습ᆞ팀 기반의 협업 기회를 제공하는 크래프톤 정글은 2022년 10월 60여명 규모의 1기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단계적으로 연 1,000명 규모까지 확대해 탄탄한 기본기를 갖춘 개발자를 지속적으로 배출할 계획입니다.

공식 사이트 가기 크래프톤 정글 (jungle.krafton.com)

크래프톤 정글은 5개월의 합숙 과정으로 진행되며, 컴퓨터 공학(Computer Science)의 핵심 지식과 즉시 투입이 가능한 신입 개발자로서 기본기를 갖추는 것에 집중하는 프로그램 입니다. 알고리즘에서 부터 운영체제(OS) 프로젝트, 팀단위로 기술 스택을 선정하여 서비스 기획과 구현 및 개선까지 경험할 수 있도록 주 100시간 이상의 몰입 학습을 통해 밀도 높은 성장을 이끌어 냅니다.

크래프톤 정글 인재상

끝까지 파고드는 개발자

문제를 끝까지 풀어 내고자 하는 집요함과 디버깅을 위한 끈기를 가진, 끝까지 파고드는 개발자

함께 일하고 싶은 개발자

쉽지 않은 문제들을 다양한 성향을 가진 동료들과 함께 해결할 줄 아는, 함께 일하고 싶은 개발자

스스로 성장하는 개발자

자기주도성을 기반으로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루어내는, 스스로 성장하는 개발자

대상

개발자로의 커리어를 꿈꾸는 만 22세~32세의 청년으로 이공계(STEM) 교육을 받은 사람을 중심으로 논리적 사고의 소양을 갖춘 사람을 선발합니다.

커리큘럼

컴퓨터 사고로의 전환(4주) 자료구조, 알고리즘

팀별로 문제를 풀어가며 컴퓨터 공학(Computer Science)의 기본적인 지식을 배웁니다.

탐험 준비(3주)RB트리, 말록랩, 웹서버

RB트리, 말록랩, 웹서버를 만들면서, C언어를 학습합니다. OS프로젝트 진입을 위한 준비를 시작합니다.

정글 끝까지(6주)컴퓨터 구조, C언어, 운영체제

OS프로젝트를 통해 프로그램의 동작 원리를 익힙니다.

나만의 무기를 갖기(5주)프로젝트 몰입 개발, 론칭

팀별 원하는 스택으로 주제를 선정하고 고객이 있는 서비스로 프로젝트를 개발해 론칭한 후, 개선 작업을 진행합니다.

세상으로 뛰어들기(1주)지원하기, 프로젝트 개선하기

취업을 위한 소개서를 작성하고, 협력사에 지원합니다. 면접을 진행하면서 프로젝트를 발전시켜 나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