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 블루홀스튜디오, 180억원 투자유치

  • Date2010. 01. 04

올 상반기 최고의 기대작으로 꼽히는 테라의 블루홀스튜디오에 투자자들이 앞다퉈 자금을 내놓고 있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게임전문 개발사인 블루홀스튜디오(대표: 김강석)는 최근 케이넷인베스트먼트, 스톤브릿지캐피탈 등 6개 투자사로 구성된 콘소시엄으로부터 180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4일 밝혔다. 지난해 초 미국계 벤처캐피탈 알토스벤처스로부터 85억원을 투자 받은 이후 두 번째다.

 

주요 자금은 모태펀드인 한국벤처투자에서 출자한 500 규모의 케이넷문화콘텐츠펀드와 서울시에서 주도한 스톤브릿지 디지털콘텐츠펀드로 구성됐다. 투자 규모는 각각 99억원, 36억원으로 전환상환우선주 방식으로 참여했다.

 

이번 투자 유치로 블루홀스튜디오는 320억원이 투입되는 대작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테라(TERA)’의 개발비 대부분을 조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아직 처녀작도 내놓지 않은 신생 게임업체가 이처럼 대규모 제작비 투자 유치에 성공한 경우는 전례를 찾기 어려울 정도로, 회사측은 테라의 성공 가능성에 대한 시장의 기대치를 단적으로 보여주는 증거라고 설명했다.

 

리드 투자사인 케이넷인베스트먼트의 부경훈 이사는 테라는 케이넷 문화콘텐츠펀드의 첫번째 투자라며 게임의 독창성과 경영자 리더십, 시장 가능성 등 비전과 성장성을 높게 평가했다고 말했다.

 

블루홀스튜디오 김강석 대표는 이번 투자를 통해 안정적인 개발환경을 마련하고, 이를 토대로 올해 국내외에서 의미 있는 성공을 만들겠다고 자신했다.

 

한편, 지금까지 2차 비공개시범서비스를 마친 ‘테라’는 올해 상반기내 NHN 한게임에서 정식 서비스될 예정이다.

<> 

 

 

<참고>

♦ 전환상환우선주

전환상환우선주는 특정기간 동안은 배당이나 기업이 해산할 경우 잔여재산의 분배 등에서 우선권을 가지면서, 일정 조건이 되면, 보통주로의 전환 또는 상환이 가능한 주식으로 최근 많이 사용되고 있는 투자 방식이다.

 

 

첨부파일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